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백신 면역력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는 벌써 50개국으로 확산이 되었고 아직 전 세계적으로 백신 물량이 부족해 언제쯤 우리에게 원활한 접종이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죠. 

 

마스크 사용과 철저한 개인위생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아직 미처 모르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면역력 입니다. 

면역력 자체가 좋은 사람은 코로나19뿐 아니라 어떤 바이러스가 와도 우리 몸에 침투 자체를 억제시키거나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최상의 면역력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라면 백신보다 훨씬 더 코로나를 방어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연 백신인 면역력을 키우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식사습관으로 개선
면역력을 높이기위해 재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건강한 식사습관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과식금지
매일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해야 하는데 과식은 절대 금지입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혈장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혈장을 통해서 이동하는 백혈구의 움직임이 점차 둔화되기 때문에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자연 원물섭취

건강보조제 등으로 영양분을 섭취하지 말고 자연 그대로의 음식에서 영양분을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가공식품 보다는 마찬가지로 원물로 만든 음식을 드시고 항산화 효과에 좋은 야채나 과일등을 충분히 섭취해 줍니다.

 
섬유질 섭취

섬유질은 우리 몸을 청소해주면서 면역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신선한 야채나 과일 등을 통한 섬유질 섭취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스트레칭과 운동의 생활화

운동을 하기전에 몸을 쭉쭉 펴주는 스트레칭은 흉부가 자극이 되면서 혈이 풀어지고 근육 또한 풀어집니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 위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적당히 숨이 차고 땀이 날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 운동을 많이 할수록 땀이 많이 날수록 우리 몸속 면역체계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좋아집니다.

 

 

 

 

물 마시는 습관

물이 우리몸에 정말 좋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면 몸속의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면역력을 상승해줍니다. 너무 덥거나 건강하다고 차가운 물을 마실 경우 몸의 체온이 낮아서 면역체계가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뜻한 체온유지

우리 몸에서 체온 1도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체온이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면역력이 떨어지고 체온이 올라가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면역력이 상승합니다. 손발이 차갑거나 몸이 차가워 저체온증 일 경우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특히 주의해서 따뜻하게 옷을 입는 습관을 갖도록 하고 하루 한번 집에서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면서 체온을 상승시켜주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족욕은 앞서 말씀드린 체온상승을 해주는 장점과 혈액순환과 함께 정맥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10~20분 정도의 종욕은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며 족욕을 할 때에는 소금과 유칼립투스 등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일광욕

가벼운 산책을 해도 좋고 전신을 탈의하고 앞뒤로 일광욕을 해도 좋습니다 햇볕을 쬐는 일광욕은 백혈구 수치를 늘려줘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D를 생성해서 뇌기능 향상과 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야식 금지

밤늦게 야식을 먹으면 살이 찌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야식을 참으면 살도 안 찌지만 면역력도 향상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신기하게도 밥을 안 먹고 금식을 하게 되면 소화시키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다친 상처부위와 몸속 염증성 질환 등을 치료하는 에너지로 사용되고, 질병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늦게 야식은 몸속 에너지를 불필요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면역력과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